Monascus purpureus(홍국균)와 모나콜린 K의 차이점
Monascus purpureus(홍국균)와 모나콜린 K의 차이점
Monascus purpureus(홍국균)
홍국균은 붉은 효모쌀(Red Yeast Rice)을 만드는 미생물입니다.
홍국균이 발효하면서 여러 가지 유효 성분을 생성하는데, 그중 하나가 모나콜린 K입니다.
홍국균 추출물에는 모나콜린 K 외에도 다양한 항산화 물질, 스테롤, 이소플라본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모나콜린 K
홍국균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는 특정 성분 중 하나입니다.
화학적으로 로바스타틴(Lovastatin)과 동일하여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고지혈증 치료제(스타틴 계열 약물)와 유사한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고용량 섭취 시 간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스타틴과 유사한 부작용(근육통, 간 수치 상승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1200mg의 홍국균 vs. 7mg의 모나콜린 K
홍국균 1,200mg에는 모나콜린 K가 포함되어 있지만, 정확한 함량은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모나콜린 K 7mg은 홍국균 추출물에서 특정 유효 성분만 정제한 것이므로, 콜레스테롤 감소 효과를 원한다면 모나콜린 K의 함량을 확인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단순한 건강 증진 목적으로 홍국균을 섭취하려면 홍국균 1,200mg이 더 다양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결론
콜레스테롤 감소가 목적이라면 모나콜린 K 7mg이 더 효과적일 가능성이 큽니다.
일반적인 건강 관리나 항산화 효과를 기대한다면 홍국균 1,200mg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모나콜린 K는 스타틴과 유사한 효과를 가지므로, 기존에 콜레스테롤 약을 복용 중이거나 간 건강이 약하다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